[일문일답]새라 머리 감독 "최고의 퍼포먼스…포기 않고 싸웠다"

小说:dnf挣钱快的方法作者:华马更新时间:2019-03-18字数:81606

[일문일답]새라 머리 감독 "최고의 퍼포먼스…포기 않고 싸웠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의 세라 머리 감독(가운데)이 10일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진행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코리아-스위스 경기에서 선수들의 플레이를 지켜보고 있다. 강릉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강릉=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최고의 경기를 했다.”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새라 머리 감독은 14일 강릉시 관동하키센터에서 일본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별리그 B조 마지막 경기에서 1-4로 패했다. 단일팀은 2피리어드 9분31초 랜디 희수 그리핀의 역사적인 올림픽 첫 골로 한 골 차 추격전을 벌였으나 3피리어드에서 두 골을 더 내줬다. 단일팀은 18일과 20일 두 경기를 더 치러 순위를 결정짓는다. 최대 5위까지 가능하다.

머리 감독은 “첫 5분에 두 골을 내줘 포기할 수 있었을 텐데 선수들이 끝까지 싸워줘 자랑스럽다”고 했다.

-일본전 소감은.

최고의 경기를 했다. 선수들이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한다. 첫 5분에 두 골 허용해서 포기할 수 있었을 텐데 포기하지 않고 임해줘서 자랑스럽다. 이 경기 만큼은 이겨야 한다는 신념으로 노력했다. 전술을 마지막에 바꿔 임했다. 잘 되진 않았지만 열심히 싸웠다.

-남과 북이 한 팀으로 일본과 경기한 것이 좋은 동기를 불어넣었나.

단일팀 결정된 뒤엔 하나의 팀으로 생각했다. 최선을 다해 한 팀으로 노력을 많이 했다. 한·일전은 역사적 배경을 생각하기보다는 하나의 팀, 라이벌과 싸운다는 생각으로 했다. 일본을 이기면 아시아에서 최고의 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매진했다.

-더 이상 하키나 스포츠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분위기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하키 이상이라고 보는가.

단일팀 결정이 된 뒤 하나의 팀이었다. 남과 북은 없었다. 정치적 이슈는 우리에겐 결부되지 않았다. 하키를 열심히 잘 하는 선수들이다. 캐나다와 스웨덴, 일본도 마찬가지였다. 그 날의 로스트 갖고 최선을 다했을 뿐이다.

-단일팀 결정 이후부터 이런 특수한 상황을 헤쳐나갈 조언을 구한 사람이 있었는가.

이런 특수한 상황을 경험한 사람들이 많이 않을 것으로 본다. 아버지는 항상 내 멘토여서 연락을 취해 도움을 얻도록 노력했다. 아버지는 유럽 내에서 다양한 팀을 코칭했다. 같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선수들도 있어 유사한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많이 도와주셨다. 우리 팀은 그 때 그 때 배워나갔다. 서로 가르쳐 나갔다. 플레이북 같은 것을 남측 선수들이 북측 선수들 옆에 앉아 많이 가르쳐줬다. 이틀 지나니까 북한 선수들이 더 많이 알더라.

-북한 응원은 어떻게 보는가.

북쪽은 물론 한국에서도 많은 서포트가 있었다. 랜디의 첫 골 때 엄청난 열기로 모든 사람들이 소리를 질렀다. 함성도 느꼈고, 에너지도 느꼈다. 지난 3주간 어려웠다고 말할 수도 있었는데 남과 북에서 모두 응원을 받았다.

silva@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팟캐스트 "스포츠서울 야구 X파일"

스포츠서울 공식 유튜브 채널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제공 스포츠서울

当前文章:http://zxqss.com/news_16936.html

发布时间:2019-03-18 20:19:13

淘宝刷客宣传语 大连哪里有手工兼职 kol 试用 汝州荟萃苑18号楼 海纳商会经过国家认证吗 京东支付的扫一扫在哪里 有人做过正规的打网络小说兼职吗 2018搬砖套利灰色项目 好货日报赚取佣金的原理 手赚源代码

怎么通过一淘分享赚钱 返利网 如何分享 公司员工淘宝报销会计分录 浙江省项目投资备案 什么微投资钱少赚钱多 互联网赚钱的方法 新闻资讯赚钱 腾讯视频分享赚钱 手机浏览广告赚钱 兼职网赚粉市场 华为手机赚钱的软件 什么是app软件 打字赚佣金是真的吗 加盟滴滴打车赚钱吗 靠谱的兼职app 沈阳兼职喷漆工 微推广方式 微信网络赚钱方式 写作兼职

编辑:建杜

我要说两句: (0人参与)

发布